세금 - 종부세? 종부세에 대해 알아보자!! 종부세 계산기 첨부

정보 & 이슈/회계

2017. 11. 23. 11:50

종부세란? 종합부동산세 를 줄여 일컷는 말이였다. ㅎㅎ

젊은애들만 줄임말을 쓰는것이 아니였던 것이였다~


종부세


일단 종부세 어떻게 세금을 부과 하는것인지 알아보고 마무리 지어야겠다

종합부동산세 란 일정 금액 이상의 부동산을 소유한 사람들에게 부과 되는 조세이다.

이걸 종부세 라고도 하며, 보유세 라고도 한다.


이번에 종부세가 증가 했다고 해서 알아봤더니

저에게는 별로 특별하게 부과 되지 않겠네요 ㅎㅎㅎ

일단 부동산이 없습니다. ㅋㅋㅋ


올해 주택 및 토지의 공시가격이 상승했기 때문에, 기존에 납입 하지 않아도 되었던

종부세 대상자가 늘어났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종부세 계산기


집값이든 땅값이든 올라서 좋긴 한데...이걸 또 세금으로 내라고 하니 조금은

억울하신 분들도 계실듯~! 저는 맘편히 종부세 공부하고 포스팅을 마침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