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 아파트 1층 사는데 "승강기 사용료 내야하나?!"

정보 & 이슈/이슈, 사건

2017. 12. 28. 06:51

이리 저리 뉴스를 보다가 이런 뉴스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나는 아파트에 산다."

"30층 고층 아파트인데 1층에 산다."

"그런데 관리비에 보면 승강기 사용료가 나가고 있다."

"이걸 내가 내야하는건가?"


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 승강기라고도 하죠.

아파트나 요즘 새로지은 빌라의 경우에 많이있습니다.

그런데 1층같은 경우나 지층 같은 경우는 

엘리베이터를 그렇게 많이 이용하지 않는것도 사실이긴 하죠.

그래서 관리비 내역서를 보았을때 나는 타지도 않는 승강기 사용료를 내야하는건가? 

라는 생각을 하시는분들이 있는거 같습니다. (저도 이분과 같은 생각을 하긴 했었어요.)


그런데 아주 간단히 해결 되었습니다.

생각을 바꾸니까 당연하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어머님이 같은동 8층에 사시는 아주머님과 친합니다. (저희집은 4층)

그래서 8층에 놀러가기 위해 승강기를 이용하시죠.

저는 2층에 친구가 있습니다. 그래서 1층에서 친구집에 갈때 걸어갑니다. 

친구집에서 놀고 집에돌아갈땐 그냥 남은 2층 걸어서 갑니다. 

이런 부분을 어떻게 차등을 주고 낼 수 있을까요? (승강기 탑승 카드를 만들까용?)

우리집은 가족이 4명인데 다른집은 가족이 2명 그럼 이런부분도 차등으로 내야할까요? ㅎㅎ


자동차가 없는집은 그아파트나 빌라 주차장을 창고로 써도될까요? (주차장관리 비용도 관리비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아니죠. 공동주택 입니다. 혜택을 보는것이 분명이 있습니다. 

조금만 생각해 보시면, 이건 내가 인정해줘야 하는것 이다. 라고 생각할 수 있을거에요. 

더불어 사는 세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