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 암 치료비용 어떻게 해야 하나?

건강 & 힐링/건강

2017. 12. 15. 23:24

생명을 위협 하는 병 중에 암이 제일 무서운 병이죠?

그중에 제일 무서운건 '돈' 입니다.

돈이 없음 을 진단하는 병명도 있다고 하니 그만큼 치료비에 관심이 먼저 가는것이

사실 입니다.


저는 비인두암, 뇌종양, 안암 까지 3가지를 진단 받았습니다.

처음엔 입이 벌어지지 않더니 점점 살이 빠지고, 먹는것은 더욱 힘들어 지고

처음 병원을 찾아서 CT를 찍고 진단을 받았을때는 

중이염으로 인해 저작운동에 지장이 생긴거라 해서

이빈후과만 열심히 4개월 정도 다닌듯 하네요.


그렇게 치료를 받아도 낳아지지 않아 큰병원을 찾게 되었고, 

결국 암이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이 스토리중에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저에겐 '보험'이 있지 않았다는 겁니다.

암 진단을 받고 난 후에는 보험 가입이 

어려운건 상식적으로 다들 아고 계실겁니다.


그런데 제가 암진단을 받기 전에 아는 지인에게 보험가입을 권유 받았었는데

"내가 이렇게 건강한데 아직은 불필요 한거 같다!" 라는 생각에 거절 했었습니다.

그런데 불과 10개월 사이에 이렇게 일을 당하고 나니 후회가 되기도 하더라구요.



당연 치료비용은 어렵게 준비해서 치료를 받긴 받았습니다 만은 저와 같이 지금은

아니니 다음에, 그렇게까지 미리 준비 해야 할까? 라고 생각해서 미루시는 분들이 없었으면 합니다.

보험은 말그대로 미래에 어떻게 될지 모를 준비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준비 하십시요.


내가 만약 지금 아프다. 병이 있는 느낌이다. 지속적으로 치료를 받고는 있는데

쉽게 또는 빨리 낳아지지 않는다 하시면, 암 보험 가입은 제가 적극 권유 드리겠습니다.

혹시 모르잖아요?


일단 암보험의 종류에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1. 갱신형 암보험

2. 비갱신형 암보험



이렇게 말만 들어선 갱신하는 보험 이고 

갱신않되는 보험이 있구만 으로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갱신형 암보험은 고연령 이나 암보험이 있는데 

추가로 암보험을 가입할때 주로 이용하는 보험이구요

비갱신형 암보험은 저연령 초기에 비용이 적고 

보장받는기간을 선택할 수 있는 보험입니다.


저는 비갱신형 암보험을 들었다면 해택을 많이 볼 수있는 케이스였지요.

이렇게 미리 알았다면... 정말... 지금처럼 힘들진 않았을것을... 

가족중이라도 내 아니가 내 부모님이

오랫동안 아픔을 받고 있다면, 보약이나 다른 건강식품을 권하기 보다는 

저렴한 암보험 정도 가입하는것이

더 좋습니다. 저는 보약을 먹었어요. 

그래서 더 병이 빠르게 진행 했다고 합니다.


김민경배우:김민경 (암투병중 사망)


보통 치료비용은 저같은 경우 수술비에, 입원비, 치료비, 

교통비 등등 해서 6,200만원 조금 넘게 들었습니다.

제가 모은돈은 그것의 절반도 안되는데 말이죠.


이제 저는 치료가 마치고 2년 조금 넘었었습니다. 

앞으로 길게는 3년 정도 있어야 보험에 가입을 할 수 있는 자격이 생깁니다. 

그래서 알아보던중 '다양한 암보험' 을 여러 회사별로 알아보고 

가입할 수 있는곳을 알게 되었습니다.


나의 생활수준에 맞으면서, 불필요한 보험은 빼고, 

필요한 부분만으로 저렴하게 보장 받을 수있도록

견적을 내주는 곳이더라구요. 


저는 알아는 봤지만, 마지막에 가입이 불가 처리 되서 어쩔수 없었지만

암진단을 받기전에 미리 가입을 권해드립니다.


1. 내가 오랫동안 아팟다.

2. 어디가 아픈지 모르지만 지속적으로 아프다.

3. 병원을 찾아가고 진료를 받고 했지만 나아지지 않는다.

4. 그럼 암 보험에 (의심되는 암) 가입을 미리 하시고, 정밀 검사를 받는다.


환자는 대부분 암이라고 생각조차 하지 않고 진료를 받습니다.

그리고 암이라는 진단을 받고 나면서 점점더 쇄약해 지죠!

환우분들이 미리 준비를 하면 좋지만, 

그렇지 않은 부분은 가족분들이 신경써 주시는것이 제일 좋습니다.

아프지 마시고 돈때문에 치료를 포기하지 마시길 바라며, 

건강하게 오랫동안 삶을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래 링크걸어 두겠습니다. 

상담받아보시면, 내가 어디서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것인지

아는 지인분에게 듣고 고민하는것보다 빠르게 준비하실 수 있을 꺼에요


링크 : 암 보험비교 상담

※업체로부터 경제적 대가를 지원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