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 - 회사 에서 더존을 사용하면서 수기장부 작성

정보 & 이슈/회계

2017. 11. 21. 17:30

더존 프로그램


회계회사 안에서 분명 편리한 더존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근무를 하면서

수기로 장부 작성을 요구하는 회사가 있습니다.


이는 회계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작성 하는데도 

수기로 재차 또 작성을 요하는것은 효율성이 떨어지며, 

직원에게는 이중 으로 일을 시키는겁니다.


회계 프로그램이 잘못될 수 있으니 장부를 따로 작성해라 하는것 또한 

말도 않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부터 잘못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말았어야 하고 그런 우려가 있었다면 처음부터 수기로 작성해야 합니다.


만약 지금 다니시는 회사에서 회계 프로그램을 사용 하지만

수기장부를 꼭 작성 해야한다 하시면, 그것은 

그냥 오래된 사람의 이상한 마인드 (꼰X) 라고 생각하셔야 할 듯합니다. ^^;;